2016학년도 새 학기가 찾아왔다. 신입생들은 수험생 신분을 끝내고 학교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 이제 정말 대학생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을 것이다. 우선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 각자 몇 가지 계획은 구상하고 있었을 것이다. 대학 첫 학기를 맞이한 만큼 학업에 몰두하고 시험에 착실히 준비하여 좋은 학점을 받거나, 20세가 되어 봉인이 풀린 만큼 대학 문화를 즐기거나 혹은 이성과의 연애를 기대하는 등 많은 일을 계획 했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와 많은 재학생이 느낀바 대학생임에도 불구하고 학교와 집으로 반복되는 고등학교 생활을 되풀이하는 경험을 느꼈을 것이다. 이렇듯 여전히 윤택한 대학생 라이프를 누리지 못하는 학우들을 위해, 또 아직 캠퍼스 안이 낯설 신입생 학우들을 위해,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 다시 한 번 되짚어 보고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모아보았으니 주목해보도록 하자!

Q. 선배, 궁금해요!

        교내에 학우들을 위한 운동시설이 있나요?

균형있는 대학생활을 위한 운동공간   #짐나지움 #기숙사 헬스장

대학생활에서 어떤 일이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가능한 그 목표와 동반하여 체력을 기르기를 추천한다. 예로부터 체력은 집중력과 비례한다고 한다. 그 예로, 바둑 세계에서 프로 바둑 기사가 나이가 들어 연패에 머물 때 그들은 체력이 따라 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해가 안 될 수도 있겠지만, 바둑은 항상 고도의 변수를 생각해서 최상의 수를 찾아야 하므로 높은 집중력이 필요하며 그만큼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처럼 항상 무슨 일을 하고자 할 때 최상의 수를 찾아 부드럽게 끝마침까지 도달하려면 먼저 체력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안성맞춤인 시설들은 이미 학내에 갖추어져 있다. 우선 짐나지움 체육관은 개교 20년을 맞이해 지어진 체육시설로 학우는 물론 교직원 및 논산 시민들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시설이다. 운동 시설로는 피트니스, 배드민턴, 스쿼시, 재키스피닝 그리고 지난해 2학기, 학우들을 위해 개장한 볼링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학생 기숙 시설인 봉소학사(남 학우 기숙사)와 선행화학사에도 운동 기구가 갖춰져 있어 기숙사생은 언제든지 운동을 할 수 있다. 또 교내 장학금 중 다이어트와 같은 건강장학금도 노려볼 수 있어 일거양득인 셈이니 교내 운동시설을 이용해 윤택하고 건강한 대학생활을 보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짐나지움 피트니스 재학생 기준 월 35,000원에 이용 가능
자세한 내용은 gymnasium.konyang.ac.kr (건양대학교 짐나지움 홈페이지) 참조


Q. 피곤해요… 곧 수업인데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을까요?

학업에 지친 학우들을 위한 휴식공간   #펀 랩 #스포츠 랩 #학생 휴게실

펀랩 & 스포츠랩은 건양회관 동편 1층에 있다. 펀랩에는 노래방, Wii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그룹토의실 같은 PBL실이 갖추어져 있으며 학생들이 우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우체국과 컴퓨터 수리를 위한 정비소 그리고 분식집이 있다. 펀랩에서 계단으로 이어지는 스포츠랩에는 당구, 포켓볼, 탁구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시설과 여러 오락시설 그리고 공연장 등이 갖추어져 있어서 많은 학우가 강의가 빈 시간이면 이곳에 들러 여가를 즐기기도 한다.
학생휴게실은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 공간으로 잠깐의 휴식과 팀원 과제 토의를 위해 많은 학우가 찾는 장소이고 여학생휴게실은 학업에 지친 여학생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음식물 반입은 불가능하지만 잠깐의 수면을 취할 수 있어 사막 위 오아시스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Q. 집중이 안 돼요….

                과제와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은 어디 있나요?

능률적인 학습과 과제진행을 위한 학습공간   #명곡도서관 #멀티미디어실 #학습실

학문 서적이 많은 도서관과 멀티미디어실은 각각 명곡정보관 2층과 3층에 위치해 있다. 도서관은 학과 전공과 관련된 서적이 많아 학우들이 학과 커리큘럼에 담긴 학문의 내용을 미리 볼 수도 있고 관련 내용을 학습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므로 단연 자신에게 있어 중요한 시설이 될 것이다.

멀티미디어실은 많은 PC와 여러 종류의 잡지가 진열되어 있으므로 과제를 할 때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어 좋은 작업할 기대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외에도 DVD를 즉석에서 관람할 수 있는 비디오 열람실은 학우들에게 인기장소이며, 학과 교수님과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 또한 있어 학업과 진로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곳을 찾기를 추천한다.

이외에도 인터넷 카페와 학습실 등 많은 공간이 있으며 온라인 좌석 배정과 언제든지 책을 읽을 수 있는 E-Book 등의 서비스를 갖춘 ‘건양대 도서관’ 앱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P 글 : 손푸름 기자 ,임건 수습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