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동기유발학기, 학생들의 성공취업을 돕다.

0
79

취업동기유발학기, 학생들의 성공취업을 돕다.

지난 3월 1일부터 4일간, 창의융합대학에서 재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동기유발학기를 진행하였다.
취업동기유발학기란 단계적인 동기유발 교과목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전공 관련 직·업종에 대한 정확한 목표설정과 계획수립으로 학생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목적을 둔 교육 시스템이다.
취업동기유발학기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창의융합대학은 각 일자 별로 다양한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1일 차에는 학생 개인별 진로설정을 위한 프로그램과 명품취업학생카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2일 차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홍우 전무이사와 이동규 소장이 취업특강을 진행하였고, 건양대 졸업생인 김윤상, 정희록, 이기환 동문이 졸업생 특강을 진행했다.
3일 차에는 역략강화사례를 통한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고 학부별 취업동아리 소개와 기업의 직무 분석을 위한 팀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지정상담 및 학습컨설팅의 진로상담을 진행했다.
4일 차에는 미래직장을 위한 취업계획을 세우고 지도교수와 평생패밀리 인원들과의 상담, 진로설정 학습노트를 작성하였다. 그리고 1일 차에 진행한 명품취업카드 작성 시간을 통해 이루어진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최현수 학장의 수료식을 끝으로 취업동기유발학기가 종료되었다.
이날 취업동기유발학기에 참여한 김한솔(글로벌프론티어스쿨 14) 학우는 “취업동기유발학기를 통해 우선 제가 놓치고 갔던 것이 무엇인지 다시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는 무조건적으로 많은 스펙을 기업들이 요구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많은 취업특강을 진행해주신 강사님들과 졸업생 선배님들의 말씀을 들어보니 제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올바른 취업의 길이 무엇인지도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취업동기유발학기는 단순한 지식 제공뿐만 아니라 스스로 깊은 사고를 할 수 있게 해주었다는 점에서 뜻깊었습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2학년 때부터 이런 교육 미리 받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라고 전했다.

P 글 : 임건 수습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