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콘서트홀서 중원대 홍기형 총장 초청 강연 진행



지난 27일 수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동안 중원대학교 홍기형 명예총장을 초청해 콘서트홀에서 해외 취업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홍기형 총장은 해외취업은 구인배율을 확인하며 직업세계를 구체적으로 통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재 일본의 구인배율이 높아짐으로 인해 글로벌 무대 진출에 좋은 기회가 왔다고 전했다. 하지만 국제사회로의 취업에서 선진국과 후진국의 선입견이 개입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나아가 글로벌 무대 진출에는 전문성, 인성 그리고 영어 구사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영어 구사 능력에 대한 핵심은 유창하고 완벽한 영어보다는 항상 자신감 있는 태도로 말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특강을 들은 한서현(유아교육과 16) 학우는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특강에 참여했다. 특히 영어에 대한 벽을 허물 수 있었다. 또한 취업은 우리나라 안에서만 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해외취업도 생각해보며 넓은 시야를 가지게 된 것 같다. 나아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해외 취업 기회가 생긴다면 고려해 볼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정섭(스포츠의학과 14) 학우는 “글로벌 시대에 맞게 취업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늘 특강을 듣고 특히 일본 취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아가 조우영(나노바이오화학과 16) 학우는 “1학년이라서 취업에 대한 생각이 막연했었는데 취업에 대해 생각을 했으며 현실적 조언 덕에 미래를 걱정해보는 시간이었다. 원래는 해외 취업에 관한 생각이 없었지만 이제는 해외 취업도 가고 싶어졌다”고 전했다.

P 글 / 김예지 수습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