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주도적 학습 커뮤니티” 신청자 모집 종료



지난 28일 교육력강화센터에서 선후배간의 학문적 유대감 형성 및 학습동기 증진과 학습커뮤니티를 통한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자기 주도적 학습커뮤니티 신청자 모집을 종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공과목을 먼저 학습한 학생이 튜터(Tutor)가 되고, 그 내용을 함께 배우고자 하는 학생이 튜티(Tutee)가 되어 함께 학습하는 협동학습프로그램이다. 개별화된 그룹이지만 학습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대학 내 학습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모집그룹은 총 50그룹으로 2016 1학기 학사경고자 및 학사경고위험군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한 지정그룹과 지도교수가 추천한 튜터가 튜티를 모집하는 방식으로 이뤄진 자유그룹이 있다.

튜터는 해당 과목을 A학점 이상으로 이수, 전 학기 또는 전체 평점이 3.5점 이상인 학생이어야 한다. 또한 활동시작 시 학습계획에 따라 총 15시간 활동하며, 활동장소 및 시간 등의 내용을 담은 학습보고서 제출해야한다.

학습커뮤니티 활동을 최종적으로 완료한 튜터, 튜티에게는 점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청출어람 5그룹, 교학상장 15그룹, 동문수학 20그룹, 활동점수 및 성적향상에 따른 우수 튜티 상위 10명 선정해 상금을 지급한다.

P 글 / 이재민 수습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