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인성관 소방훈련 실시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인성관에서 각 기숙사별로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발생 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된 소방훈련은 화재시 준비물에 대한 안내와 대피요령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실제 상황을 가정해 사이렌 소리로 시작된 소방훈련에 학우들은 수건 호은 손수건에 물을 묻혀 코와 입주위에 대고 신속히 밖으로 나와 화재에 대피했다. 한 자리에 모인 학우들은 인원 점검 후 정만호 교육 계장의 추가적인 주의사항을 듣고 소화기의 사용방법을 익혔다.

소화기 실습은 여성학우 3명, 남성학우 3명이 대표하여 진행됐으며, 실습을 마친 후에 소방훈련이 종료됐다. 소방훈련에 참가한 문정현(군사학과 14) 학우는 “개인적이 아닌 단체로 하나 되어 훈련에 임하는걸 보니 보기가 좋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지윤석(스포츠의학과 16) 학우는 “다른 대학에서는 소방훈련을 하지 않는데 우리대학에서는 소방훈련을 해주니 도움이 되었다”며 “실제로 발생했을 경우 대처가 빠르고 쉽게 될 거 같아 좋은 프로그램인 거 같다”며 소방훈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소방훈련은 인성관 입사생들의 안전불감증에 대한 인식개선과 체계적인 훈련을 통한 대피요령 습득 및 인명피해 최소화, 안전관리 메뉴얼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P 글 / 김은태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