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간호대학 졸업생 158명이 지난 14일 발표된 제 58회 간호사 국가시험 결과에서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에 대해 한수정 간호대학 학장은“타 대학보다 재적인원이 많은 우리대학 간호학과에서 국가시험을 모두 합격한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학생들이 열심히 해 준 결과”라 밝혔다. 이어“우리대학 간호대학은 건양대병원을 비롯하여 의대와 의과학 계역학과 등 다양한 협력기관들을 통해 이론과 실기를 위한 완벽한 환경을 구성하고 있으며, 전담교수제를 활용한 1:1 맞춤형 지도와 대학병원과 연계한 실무역량 중심의 실습 그리고 국시 대비 특별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앞으로도 국가시험 100% 합격 전통을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한편 우리대학 간호대학은 지난 1995년 간호학과가 설립된 후 2001년 간호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2007년 노인전문, 2009년 감염관리전문, 2018년 종양전문 간호사과정을 개설했으며, 2014년부터는 간호학 박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에는 단과대학으로 승격했으며, 지난 2017년도에는 더 좋은 학습환경 구축을 위해 간호대학 전용 건물 및 기숙사를 세웠으며 인성 함양을 위해 졸업인증, 평생지도교수제와 담임반 책임교수제, 팽생패밀리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대학 간호대학은 1000병상 규모의 대학 부속병원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안과전문병원인 김안과병원을 통해 차별화된 실습교육으로 현장중심의 의료전문인력 배출에 힘쓰고 있으며 글로벌 간호인재 육성을 위해 일본의 간호대학들과 교류를 진행 및 미국과 중국 대학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