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우리대학 이동제 학우와 송은지 학우가 등재 국제 학술지 논문에 공동 제1저자로 이름을 올려 화제다.
‘전통의학의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천연물 치료와 그 메커니즘’을 주제로 쓴 논문이 노인의학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인 ‘노화와 질환’ 온라인 판에 게재됐다.
특히 이번에 1저자로 이름을 올린 송은지 학우는 지금까지 쓴 국제학술지 논문이 10편에 달하며 알츠하이머병 연구에 참여해 세계적인 과학출판그룹 ‘네이처출판그룹’에서 발행하는 ‘Experimental and molecular medicine (IF=5.054)’에 공동 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에 우리대학 측은 “학습량이 가장 많은 의대 본과 재학생이 SCI(E) 논문을 내는 것은 매우 드문 사례”라고 전했다.
이동제 학우는 “이번 논문을 진행하면서 학문적 기반으로써의 기초 연구의 중요성을 배웠다”며 “앞으로 임상에서 뿐만 아니라 연구 활동도 활발히 하는 의학도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 학우가 쓴 논문은 천연물로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후보물질의 작용기전과 효능에 대해 보고한 동물실험과 임상시험 결과들을 정리했고, 이를 통해 향후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의 방향을 체계적으로 제시한 데 의의가 있다.

/김예지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