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부터 우리대학 선행화학사 지하 학습실에서 인성관 사생들을 대상으로한 무료 중국어 강의 ‘떴다 중국어’가 실시되고 있다. 국제교육원 소속의 교직원 유새미가 주 2회 강의를 진행하며 15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했다. 2018년 2학기에 2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 공고는 추후 각 기숙사 서포터즈를 통해 공지 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공지 시 제공하는 QR코드를 스캔 하거나 카카오페이지 ‘떴다 중국어’에서 신청 가능하다. 덧붙여 수강생은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담당강사 유새미(국제교육원 교직원) 인터뷰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떴다 중국어’를 소개해주세요. 인성관 사생이라면 누구든지 수강할 수 있는 무료 중국어 강의입니다. ‘니하오중국어회화’라는 교재로 발음부터 시작하여 기초회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비용 부분에 있어서 ‘무료’라는 것이 학생들이 수강하기에는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그 다음으로는 기초교재를 사용하여 일상대화에서 많이 쓰이는 문장 위주로 수업하기 때문에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입을 뗄 수 있으며, 학점취득과 관련이 없어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답니다.

강의를 무료로 주최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전공은 중국통상입니다. 중국어를 전공으로 하면서 新HSK 6급을 취득했으며 어학연수를 경험으로 실감나는 중국어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이러한 저의 장점을 다른 사람들이게도 이바지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어요. 기숙사 상담조교를 하면서 학생들과 상담 시 중국어를 배우고 싶지만 마땅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됐고, 무료 중국어 강의를 열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주고 싶었습니다. 또한 배움에 있어 학생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무료로 수업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다음 학기 신청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말이 있다면? 미래의 떴다 중국어 2기 수강생여러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기 때문에 수업 난이도에 부담을 가지지 않고 수강신청 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회화문장 위주로 수업하기 때문에 한자를 모르더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평소 중국인과 대화를 꿈꿨던 학생들이 많이 신청했으면 좋겠습니다.


수강생 정보림(국방경찰행정학부 15) 학우 인터뷰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등학생 시절부터 친하게 지내온 중국인 친구가 서울로 여행을 왔을 때 영어와 바디랭귀지로 소통했지만 중국어 학습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그 친구와 대화를 나눠보고 싶어 신청하게 됐습니다.

어떤 학우에게 이 강의를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시험 준비 보다는 중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은 학우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수업이 주로 선생님께서 중국유학 시 실생활에서 많이 썼던 대화 위주로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이 수업을 통해 배운 회화를 중국인 친구와 대화에서 사용했을 때 신기하고 뿌듯했습니다.

평소 수업 분위기는 어떠한가요? 쾌활하신 선생님 덕분에 수업 분위기는 웃음이 피어납니다! 그 날 배우게 된 단어에 있었던 유학 시절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시는데 저절로 암기가 되니 신기합니다.


수강생 서정문(글로벌경영학과 13) 학우 인터뷰

떴다 중국어의의 세가지 장점을 간단히 말해주세요. 수업 분위기가 딱딱하지 않고 선생님이 재치가 있으시다는 점, 그리고 중국어를 배우고자하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점이 이 수업의 개성인 것 같아요.

예비 2기 수강생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을 차지하여 진도를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은 환경에 적응하는 동물”이라는 말을 되새기며 꾸준히 출석하였고, 그 결과 1개월 지난 시점에서는 탄력이 붙어 중국어가 재미있어진 데다가 중국인들과 간단한 대화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보고 스스로 깜짝 놀랐습니다. 만약 다음 2기 수강생들 중 중국어를 들을지, 듣더라도 중도에 포기할지 고민하는 학생이 있다면 이 글을 보고 100% 참석만 약속한다면 후회하지 않고 확실히 배울 것이라 자부합니다.

/김예지 기자, 이수정 수습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