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한 시대, 우리는 한 가족

0
81

지난 5일 논산창의융합캠퍼스 산학협력관 IT홀에서 글로벌패밀리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오후 5시 30분부터 약 50분간 진행된 이 오리엔테이션은 프로그램 소개로 시작되어 활동방법, 보고서 작성방법, 주의상황에 대한 설명, 패밀리 간의 만남 순으로 진행됐다.

글로벌패밀리란 2005년부터 국제교육원이 해마다 주최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우리대학 재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한 그룹을 이루어 서로에게 자국의 언어를 가르쳐줄 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학생이 낯선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문화를 교환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까지만 해도 이 활동은 한국어 교육과정 유학생과 한국인 학부 과정생, 학부 과정생 유학생과 한국인 학부 과정생 두 부류로 나뉘었으나 올해부터는 한국어 교육과정 유학생과 학부 과정 유학생까지 확대됐다.

기존에 제공된 디너데이 쿠폰은 식습관 및 문화 차이로 인해 어려움이 있어 교내 카페 이용을 통해 만남의 장소 제공 및 시간활용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커피데이를 진행한다.

김정주(글로벌호텔관광학과 16) 학우는 “이런 활동은 처음이라서 걱정도 되고 여러 주의사항을 듣는데 문화권이 다양해서 신기하면서도 긴장됐다”며 “내 딴에는 배려가 멘티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행동을 조심히 해야겠다”고 전했다.

구예진(글로벌프론티어학과 14) 학우는 “여러 나라의 학생들과 대면하고 사전 안내를 들으며 앞으로 할 활동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지속적으로 언어와 문화를 교류하면서 많은 것을 얻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중국인 멘티와 함께 공모전이나 대외활동에도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패밀리 활동을 증명하는 결과보고서 작성은 변경된 양식을 활용해야 하며,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작성해야 한다. 또한 기존 양식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시간 인정이 없다.
3주 1회, 총 3회이며 1차 보고서 제출기한은 4월 21일부터 25일까지, 2차는 5월 12일부터 16일까지, 3차는 6월 2일부터 6일까지 이다.

 

P 글 : 권정하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