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LINC+ 사업 최종 선정

0
94

지난 18일 우리대학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선정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이하 링크플러스)에 선정됐다.

링크플러스 사업은 링크 (LINC)사업의 뒤를 이어 올해부터 2021년 까지 5년 동안 정부가 1조 6000억원 이상의 돈을 투입하여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 재정 지원 사업이다.

우리대학은 이번 링크 플러스 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약 200억원 이상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금은 링크플러스 사업의 비전인 지역산업선도형 대학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경제 활성화를 실현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요구에 맞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통해 산학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더불어 채용형 전임교수 임용 및 인사제도의 확대, 유연한 학사제도 운영을 위한 모듈식 수업의 확대, 주기적 진로지도 및 취·창 업 종합지원 체계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하게 된다.

김희수 총장은 “이번 링크플러스 사업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며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와 대전 메디컬 캠퍼스의 쌍방향 산학협력을 통하여 대학 발전 및 지역 사회 기여를 강화를 통해 산학협력 고도화 우수모델을 창출하여 전국 대학에 확산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P 글 : 염지혜 수습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