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장홀서 윤영무 MBC 아나운서 국장의 ‘파워스피치법’ 강연 진행

0
103

지난 12일 우리대학 논산창의융합캠퍼스 무궁화장홀에서 문화RC의 일환으로 윤영무 MBC 아나운서 국장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18시 30분부터 20시까지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윤영무 국장은 뛰어난 진행력과 언변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전하고 상호질문을 통한 대화로 학우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이 날 강연에서 윤영무 국장은 “한 가지 일을 평생 동안 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내가 꼭 하고 싶은 일을 찾아라. 그리고 평생 그 일을 포기하지 말고 해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의 ‘일기를 3년을 쓰면 성공하고 10년을 쓰면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 말을 인용해 학우들에게 기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내 주변에 있는 일, 내가 직접 경험하고 있는 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할 때 사람들은 그걸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공감을 하고 감동을 하게 된다. 이것이 파워스피치라고 생각한다”며 강연을 끝마쳤다.

이번 강연을 경청한 박소영(사회복지학과 17) 학우는 “하고 싶은 것에 반드시 도전하라고 했던 말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문화 RC를 통해 유명 인사들을 만나는 것은 좋지만 사전 공개가 잘 안 되는 부분은 아쉬웠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김민주(아동보육학과 17) 학우는 “일기장을 예시로 말씀하실 때가 가장 인상깊었다. 일기를 씀으로써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고 앞으로 내가 변화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P 글 : 김종찬 수습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