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부터 9박 10일간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단기연수 성료


지난 8월 4일부터 9박 10일간 우리대학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77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계 단기연수를 진행했다. 7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번 교류는 국제의료복지대학의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물리치료학과, 언어청각학과 학우들은 각 학과별로 우리대학 학우들과 학술 및 문화를 서로 교류했다.

이번 연수에서 국제의료복지대학 학우들은 우리대학의 학과 실습실을 둘러보고 임상 체험, 의료기관 현장을 방문하는 등 학술적으로 많은 교류를 했으며, 그밖에 문화교류로서 부여 백제역사문화유적지, 논산 관촉사를 견학하며 한국의 문화를 체험했다.

10일간의 학술 및 문화교류를 끝으로 일본 학생들은 교류활동 발표회를 가지며 소감을 발표하고 일본의 전통놀이, 명절에 대해 한국에 소개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교류에 참여한 일본의 야마시타 유코(국제의료복지대학 작업치료학과 15) 학우는 “10일간의 연수로 한국과 일본의 문화, 작업치료의 차이를 많이 배울 수 있었다. 한국의 학생들 모두가 적극적으로 일본어로 말을 걸어주어 고마웠다. 또한 이번 연수로 건양대학교에 올 수 있어서 좋았고 다시 한 번 한국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남겼다.

또한 통역을 맡은 정용관(글로벌호텔관광학과 11) 학우는 “국제교육원의 소개로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일본학생들과 많이 어색했고, 강의를 통역하는데 있어서 전문적인 용어가 많아 힘들었지만 관광학을 공부하며 부족했던 가이드 실습도 경험할 수 있었고, 많은 일본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어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P글 /김훈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